다이어트에 성공한 개그맨 강재준의 비주얼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강재준, 22kg 감량
5월 21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 208회에서는 기내식 컬래버를 위해 비빔우동 개발에 들어간 정호영 셰프가 개그맨 강재준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날 정호영은 김형래 부문장에게 세계 최초 비빔우동 기내식 개발 의뢰를 받곤 연구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면서 고민이 많아진 정호영은 개그맨이자 전 요식업 사장 강재준을 본인의 레스토랑으로 초대했습니다.
전현무에 의하면 강재준이 운영하던 음식점이 “영화배우들도 단골집이었다더라”고. 정호영은 “재준이가 요리에 대한 감각이 있다고 하고 우동을 좋아한다고 해서 기내식을 개발하는 데 특별히 부탁했다”고 설명했는데요.
이때 MC들은 가게로 들어서는 강재준의 비주얼에 눈을 휘둥그레 키웠습니다.
MC들은 강재준이 “살 많이 뺐다”며 깜짝 놀랐다는데요.
실제 함께 공개된 강재준의 과거 사진은 그의 엄청난 감량을 실감하게 했습니다.
한편 강재준은 지난 2017년 개그맨 이은형과 결혼했습니다.
강재준은 2세 계획을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 100일 만에 20㎏ 이상 감량에 성공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개그맨 강재준 감량 비결 “공복 운동으로 12kg 감량”
고도비만으로 알려진 개그맨 강재준이 공복 운동과 꾸준한 식단 관리로 다이어트 3주 만에 12kg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강씨는 지난 2월 7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 ‘기유 TV’를 통해 다이어트 3주차에 돌입한 근황을 알리며 “아침 공복 운동과 식단 관리 병행으로 혹독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추위 속 한강 달리기를 강행한 그는 영상에서 “유산소는 당연히 공복 상태에서 해줘야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공복 다이어트’를 통해 몸무게가 108kg에서 현재 90kg 초반이 됐다는 게 강씨의 주장입니다.
3주간의 다이어트 끝에 약 15kg 정도가 빠진 셈이였습니다.
그렇다면 공복 유산소 운동은 실제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인데요.
공복 다이어트 효과있는가??
전문가들에 따르면 고도비만자에게 공복 운동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으나, 주의가 필요한 다이어트 방식입니다.
허양임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체내 글리코겐 수치가 떨어져 있는 공복 상태에서 운동하면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면서도 “공복 운동이 특별히 지방 연소를 높이지는 않는다”고 봤다고 합니다.
그는 “오히려 공복에 오래 운동하면 몸에 축적된 탄수화물과 지방을 사용하고 나서도 에너지가 필요하다”며 “근육도 사용해 근 감소를 유발,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식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저지방 우유, 두유, 계란 등 공복 운동 후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는 설명입니다.
이어 “다이어트는 곧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고전적이고 단순한 방법인 ‘적당히 먹고 많이 움직이며 운동하는’ 것이 체중을 줄이고 유지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