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김세정,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갑자기 자폐인사랑 협회에 5000만원 기부한 이유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최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5000만 원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세정이 기부하게 된 계기가 알려지자 더욱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세정, 오티즘 폅회에 기부한 이유

12월 23일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세정은 최근 오티즘(자폐성장애인)과 가족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주고자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5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김세정이 최근 출연한 연극 ‘템플’이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폐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동물학자가 된 템플 그랜딘 역을 맡은 뒤 느낀 마음으로 기부를 실천한 것입니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 관계자는 “김세정 배우의 따뜻한 마음이 오티즘과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그 뜻에 따라 기부금이 귀중하게 사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오윤아, “자폐 아들..행복하지만 힘들기도”

한편, 자폐 아들을 둔 것으로 알려진 오윤아의 최근 소식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오윤아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아들과 발리로 해외 여행을 갔다가 겪은 상황을 전했습니다.

그녀는 “아들에게 항상 많은 걸 보여주고, 경험하게 해주고 싶지만, 쉽지 않다”면서 “공항에서 (아들이) 머리를 때리며 울 때 도와주시려고 했던 남성 분께 감사 인사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민이랑 여행하는 건 너무 행복하지만 힘들기도 하다. 저도 똑같다. 그래도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공항에서 도와주시려고 했던 남성 분께 너무 정신이 없어서 인사를 못 드렸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오윤아는 2015년 이혼 후 발달 장애(자폐 스펙트럼)를 가진 아들을 홀로 키우고 있습니다.

한편, 김세정은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구구단으로 재데뷔했고, 배우 활동을 시작한 뒤에는 드라마 ‘학교 2017’, ‘경이로운 소문’, ‘사내맞선’, ‘오늘의 웹툰’, 뮤지컬 ‘귀환’, ‘레드북’ 등에 출연했습니다.

열일 중인 김세정은 그동안 수재 의연금, 동해안산불, 코로나19 확산 방지,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을 위한 성금 기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극복 기부 등 다양한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왔습니다.

또한 재능 기부 등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 문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왔습니다.

한편, 김세정이 출연 중인 연극 ‘템플’은 서울 대학로 서경대 공연예술센터 스콘1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

갤럭시S24 할인전
국내 숙박 페스타
선착순 1+1 대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