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끄부부, “임신 실패..마음에 병 찾아와” 2년 6개월 만에 컴백하며 남긴 글에 응원 쏟아진 이유

300만 인기 운동 유튜버 땅끄부부가 2년 만에 유튜브에 복귀했습니다.

땅끄부부 완전한 복귀

지난 1월 2일 땅끄부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Thankyou BUBU’에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칼소폭 찐 핵핵매운맛]’이라는 제목의 새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두 사람은 전신 다이어트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이들의 복귀를 기다렸던 만큼, 영상 업로드 직후 조회 수는 24만 회, 댓글 수 4000개를 넘어서며 관심 받았습니다.

이는 땅끄부부가 자취를 감춘지 2년 6개월 만의 새 영상이었습니다.

그동안 땅끄부부는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 영상으로 많은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왜 잠적했나 했더니..

구독자는 300만 명 이상이었으며 전신 다이어트 운동 영상은 무려 1450만 뷰가 넘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 새 영상이 올라오지 않아 누리꾼들의 걱정이 이어졌고, 일각에서는 두 사람의 이혼설, 건강이상설 등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팬들의 걱정이 날이 갈수록 커지자 4개월 전 땅끄부부는 “몇년 전인가부터 마음과 몸에 지친 신호가 오기 시작했다. 서서히 마음과 몸에 병이 찾아왔고 저희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누가 될까봐 저희의 아픈 면을 숨기고 영상 작업에만 몰두했다”며 “하지만 약 2년 전부터는 사람조차 피하게 되었고 강박증과, 공황장애까지 심해졌다”고 고백했습니다.

또한 2세 준비도 실패했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전했습니다. 땅끄부부의 가슴 아픈 고백에 많은 팬들이 함께 슬퍼했습니다.

땅끄부부의 편지

하지만 이런 아픔을 딛고 드디어 땅끄부부가 복귀를 하자 많은 팬들이 반긴 것입니다. 이에 땅끄부부는 장문의 글을 올리며 복귀 심경을 알렸습니다.

이들은 “몸의 근육은 있었지만 정작 마음의 근육은 없었나 보다.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가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데에만 2년이 걸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얼마 전 우연히 팬분을 만나 글을 올리고 난 후 며칠이라도 더 빨리 찾아뵙고 싶어 몇 번이나 카메라 앞에 서 보았지만,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오지 않아 몇 번이나 영상을 다시 찍었다. 저희 스스로가 즐기지 못한다면 진정성 없는 영상으로 표현될 것 같았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러면서 “4개월 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셨다. 그 글을 올리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영상을 찍어야겠다는 생각은 꿈조차 못 꾸고 여전히 긴 터널 같은 동굴 속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하지만 적어주신 댓글을 매일매일 한자 한자 읽어보면서 에너지를 받고 4개월이 지난 지금 오늘의 영상까지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런 점에서 이번 ‘찐 핵핵핵 매운맛’ 영상은 모든 분들의 에너지가 모여서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여전히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완벽한 상태는 아니지만 현재 그런 스스로를 인정해 주면서 한걸음 한걸음 내딛어 영상을 찍어봤다”며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이 영상을 보시는 모든 분들 항상 웃으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여러분, 너무나 보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땅끄부부의 복귀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땅끄부부 감사합니다. 이제 다시 운동 시작할게요!”, “다시 돌아와 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돌아오셨네요. 너무 기뻐요”, “다시 봬서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으로 뵀으면 좋겠습니다”, “운동 영상 보고 울게 될 줄 몰랐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인기 운동 유튜버로 활동하던 땅끄부부는 2021년 6월, 갑작스럽게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2년 넘게 소식이 끊기면서 부부의 건강 이상설, 이혼설 등 각종 루머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Leave a Comment

갤럭시S24 할인전
국내 숙박 페스타
선착순 1+1 대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