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9월 18일 데뷔 15주년 기념일을 맞아 선한 영향력을 전했습니다.
15주년 3억 기부.. 어디에 쓰이나?
📌 휴일, 늦은시간 열려있는 약국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 1가지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이담엔터테인먼트) 측은 9월 18일 “아이유가 금일 자신의 이름과 공식 팬클럽명인 ‘유애나’가 합쳐진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서울 아산병원, 한국아동복지협회,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총 3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유가 이번에 건넨 기부금 중 아산병원에는 경제적으로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청소년 및 여성암 투병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 휴일, 늦은시간 열려있는 약국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 1가지
한국아동복지협회에 전달된 금액은 전국 아동복지시설 중, 태풍 수해로 피해를 입은 곳 환경개선 사업에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 발달센터 리모델링 등 더 나은 치료환경조성사업에 쓰여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이유, 누적기부액 1위
📌 휴일, 늦은시간 열려있는 약국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 1가지
한편, 아이유는 지난해 8월 기준 데뷔 이래 누적 기부액만 4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로써 아이유는 연예인 중 누적 기부액 1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에도 아이유는 계속해서 기부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아이유는 올해 5월 어린이날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1월 경기도 양평군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모으기 성금에 나눔의 손길을 건넨 바 있습니다.
또 밀알학교에 재능기부를 해 따스한 마음을 나눔과 동시에 좋은 귀감이 됐으며, 데뷔 이후 적재적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회적 관심이 모일 수 있도록 꾸준히 기부를 이어왔습니다.
팬클럽 유애나 역시 기부문화의 선순환을 이끌며 지역사회에 보탬을 더했습니다.
📌 휴일, 늦은시간 열려있는 약국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 1가지
아이유는 9월 17일 소속사를 통해 “언제나 제 곁에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는 우리 ‘유애나’ 덕분에, 사회에 따스한 온기를 함께 나누는데 동참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쁜 마음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아이유애나’로서 함께 추억을 쌓고, 소중한 경험을 해온 덕분에 매번 큰 원동력을 얻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값진 사랑을 받은 만큼, 주위에도 함께 나누고 싶고, 또 누군가에게 작은 변화의 시작점이 될 거라 믿습니다. ‘유애나’가 있어 항상 감사함을 배웁니다. 사랑합니다. 곧 만나요”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아이유는 특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촬영으로 바쁜 와중에도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미디어아트 전시 ‘순간,(Moment,)’을 성료했습니다.
📌 휴일, 늦은시간 열려있는 약국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 1가지
오는 23일과 24일에는 서울 KSPO DOME에서 [2023 아이유 팬 콘서트 ‘I+UN1VER5E’]를 개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