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것만 해도 충분합니다” 청담동 피부과 병원장이 강추하는 2천원으로 수분 촉촉 피부 만드는 법

건조한 겨울, 피부관리 다들 고민이시죠?

비싼 수분 크림 발라도 똑같이 푸석하고 효과 없고, 여간 아까운게 아닙니다.

그런데 집마다 흔히들 갖고 있는 ‘이것’ 하나만으로 수분철철 물광피부 가능하다면 믿으시겠나요? 그리고 단순 수분 보습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활용될 수 있으니 꼭 읽어보시고 적극 활용해 보세요!

석유가 원료인 마법의 크림??

눈치 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바로 바세린입니다.

바세린은 주성분이 페트롤라툼 성분으로 석유를 정제하고 남은 찌꺼기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석유로 만들어서 몸에 안좋을 것 같지만 불순물을 제거하여 우리몸에 사용 가능하도록 만든 것 입니다.

불순물 제거정도에 따라 하얀 정도가 다릅니다.

첫번째 효능 : 수분크림

바세린의 대표적인 기능은 바로 보습입니다. 수분크림의 끝판왕이라고 불릴만큼 매우 좋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흔히들 우리가 말하는 수분크림은 습윤제와 밀폐제로 나눌 수 있는데요.

습윤제 : 말 그대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 수분크림

밀폐제 : 얼굴에 있는 수분을 밀폐, 즉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 수분크림

입니다.

그럼 왜 바세린일까요?

세수,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뽀득뽀득 깨끗히 하는 경향이 있죠?

이렇게 세안을 하면 얼굴이 깨끗해지지만 오히려 피부가 손상되고 피부막이 약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습윤제와 같은 수분크림은 발라도 수분 공급 후 금방 날아가버리는데, 바세린을 발라주면 손상된 피부막을 보호해주면서 보습까지 해주는 1석 2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얼굴에 수분 크림을 바르는데도 얼굴이 당긴다면, 수분크림을 더 발라주는게 아니라 수분크림을 바꿔줘야 합니다.

두번째 효능 : 클렌징 오일

우리 얼굴에 하는 화장은 보통 기름으로 형성되어 있어 같은 오일성분으로 지워야 깔끔하게 지워지는데요. 바세린을 사용하면 말끔히 제거가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피부가 예민한 눈가 주변도 바세린으로 가볍게 클렌징이 가능합니다. 단, 잔여물이 남지 않게 2차 세안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효능 : 헤어 에센스

여성분들은 잦은 염색과 드라이기, 고데기 사용으로 머리결이 쉽게 건조해지고 손상되는데요. 이 때 바세린 아주 소량을 녹여 머리 끝부분에 바르면 헤어에 영양분을 공급해 에센스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 뿌리 방향으로 바르게 되면 과하게 유분이 질 수 있으니 끝 부분만 조금씩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네번째 효능 : 가려움 방지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간지럽거나 벌레에 물렸을 때에 바세린을 소량 발라주면 가려움증과 함께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여름에 모기 물렸을 때 발라주면 가려움은 줄어들고 감염까지 예방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효능 : 코감기, 비염 예방

요즘같이 추운 겨울, 콧물과 같은 코감기로 고생 많이들 하시죠?
바로 여기에 바세린을 한번 발라주면, 코 주변이나 코 안에 살짝 발라주면 숨을 편히 쉴 수 있게 해줍니다.

또 밤에 코피를 자주 흘리는 아이의 경우 바세린을 얇게 코 안쪽에 바르면 코 속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기

Leave a Comment

갤럭시S24 할인전
설맞이 50%
설 선물 대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