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기가 공개 열애를 이어오던 배우 이다인과 오는 4월 7일 결혼할 예정입니다.
이승기♥이다인 결혼 발표
이승기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쓴 손글씨로 “제가 사랑하는 이다인 씨와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했다”며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는 “프러포즈를 했고 승낙을 받아 오는 4월 7일 결혼식을 올린다”라며 “평생 책임질 사람이 생겼기에 기쁜 마음으로 이 소식을 여러분께 직접 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승기는 예비신부 이다인에 대해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내 편에 두고 싶은 사람”이라고 표현하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함께 기쁨을 공유하고, 살다가 힘든 일이 있더라도 잡은 손 놓지 않고 시련을 극복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공개 열애하게 된 이유
2021년 5월 한 언론 매체에 의해 이승기와 이다인의 강원도 여행 사진이 공개되면서 열애설이 제기되었는데요.
이승기와 이다인이 강원도에 있는 한 리조트에 골프 여행을 갔다가 속초에 거주하는 이승기의 할머니를 뵈러 잠시 들리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비록 몇 장이 사진이 전부였지만 이승기와 이다인의 사이는 충분히 연인 사이로 보일만큼 다정해보였는데요.
열애설이 제기 된 지 하루만에 이다인의 소속사가 먼저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이승기와 이다인은 공통 관심사인 골프로 친분을 쌓아오다 2020년 말부터 교제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승기·이다인 결별설 돌았던 이유
한편, 이다인은 2021년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난 그저 하루하루 충실히 살려는 여자일 뿐, 왜냐하면 그건 너의 인생이고 넌 한 번밖에 살지 않으니까. 아무도 널 위해 너의 삶을 살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모든 쓰라림에서 벗어날 것이고, 인생의 모든 행복을 소중히 여길 것”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 게시물이 화제가 되면서 결별설이 돌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양측 모두 결별설과 관련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아 의혹이 더 커지기도 했습니다.
이에 결국 이승기는 자신의 공식 홈페이지에 결별설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습니다.
이승기는 “지난해 열애설 이후 어떠한 입장이나 신변 변화가 없기에 그 부분은 추가 언급을 하지 않았고 그럴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며 “감정적인 말들로 생각하는 것들이 명확하게 전해지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런 일이 생길 경우 더 큰 오해와 상처밖에 남지 않는다”며 이다인과의 결별설에 선을 그었습니다.
이다인은 누구?
이다인은 1992년생으로 1987년생인 이승기와 5살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녀는 배우 견미리의 둘째 딸으로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견미리의 첫째 딸이자 이다인의 언니인 이유비 역시 배우인데요. 이유비는 MBN 드라마 ‘뱀파이어 아이돌’에 출연했습니다. 당시 이유비는 엄마가 견미리라는 사실을 숨긴 채 오디션에 응했고 합격 후 화제가 됐습니다.
현재 이유비에 이어 동생 이다인까지 배우로 활동하며 모녀 3명이 연기자로 활약 중입니다. 이다인은 지난 2014년 배우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화랑’, ‘황금빛 내인생’, ‘이리와 안아줘’, ‘닥터 프리즈너’, ‘앨리스’ 등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다인과 이유비의 친아버지는 견미리의 전 남편이었던 배우 임영규입니다. 하지만 임영규의 사치스러운 생활 때문에 견미리와 임영규는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영규는 한 방송에서 견미리와의 이혼 이유에 대해 “견미리는 시장에서 옷을 사 입을 정도로 알뜰했지만 나는 백화점에서 고급만 사 입는 등 사치가 심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1998년 견미리는 이홍헌과 재혼한 후 승승장구 했습니다. 그가 억대 재산을 형성하게 된 요인으로는 ‘견미리 팩트’ 사업 성공과 ‘주식 대박’이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다인의 양아버지가 된 이홍헌은 2014년 과거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징역 4년 벌금 25억원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항소심 이후 무죄를 선고받고 감옥에서 다시 나오게 되었는데요.
비록 그녀의 아버지가 무죄판결을 받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또한 과거 그녀의 아버지는 이미 한 차례 주가 조작으로 감옥에 다녀온 적도 있었습니다.
이 같은 사실 때문에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 사실이 알려졌을 때 이승기의 팬은 열애를 반대한다는 입장문을 올렸고, 심지어 이승기의 성북동 집 앞에서 트럭 시위를 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