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알고나서 많이 먹어도 걱정 없어요” 다이어트 1타 강사가 알려주는 폭식 후 완벽 대처법 4가지

연말 모임에 맛난 음식, 술 때문에 지금까지 잘 지켜오던 다이어트 걱정이시죠?
폭식으로 갑자기 눈덩이처럼 불어난 몸무게는 확실히 복구 가능한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진짜 살로 변하기 전에 ‘이것’은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폭식한 다음 날 행동법

다이어트 유튜버 1타 강사 이지은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진짜 살이 되기 전 폭식을 없던 일로 만드는 다음날 행동요령 4가지’ 를 잘 따라하시면 누구나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잘못 알고 있는 내용이 1kg 찌우는 것이 쉽다고 느껴지지만 이건 잘못된 상식입니다.

일반적으로 1kg 빼려면 1만 칼로리나 소비해야 합니다. 반대로 1kg 찌우려면? 1만 칼로리가 필요하다는거죠. 하지만 우리가 보통 한 끼를 폭식한다해도 3천 칼로리를 넘기가 힘든데요. 1kg이 찌려면 적어도 1~3일은 꾸준히 잘 먹어줘야 진짜 1kg를 얻게 된다고 하네요. 

폭식 후 몸무게가 급 오르는 이유

폭식한 다음 날 2~3kg가 가 훅 올라갔다고 멘탈이 흔들이면 안됩니다. 보통 폭식한 다음 날에는 몸무게를 재면 2~3kg이 찐게 아니라 대부분은 수분으로인해 몸이 부은거라고 합니다. 

실제 우리가 밥을 먹으면 포도당으로 분해돼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고, 남은 에너지는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과 수분으로 저장되는거죠. 그리고 바로 이 글리코겐과 수분 때문에 폭식한 다음 날 체중이 급격하게 오른다고 합니다. 

이지은 다이어트

폭식한 다음날 행동요령 4가지

방금 설명 했듯이 폭식한 다음 날 우리 몸에 수분과 글리코겐이 쌓입니다.
이것을 빨리 없애버리지 않으면 체지방으로 바뀌어 체지방은 글리코겐을 빼는 것보다 7배나 어렵다고 합니다. 

이지은 다이어트

행동요령 1. 단식 모드 돌입 (18시간 이상 추천)

이미 전날의 폭식으로 글리코겐이 가득 쌓여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섭취를 최대한 미루고 단식을 유지하면 글리코겐을 빠르게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전날 야식이 12시에 끝났다면 다음날 저녁 6시에 밥을 먹으면 되는거죠. 

이지은 다이어트

사실 공복이 힘들고 적응이 안 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럴 땐 점심 저녁 두 끼를 건강식으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물론 효과는 18시간 공복과 한 끼가 더욱 좋습니다.

행동요령 2. 수분 섭취

보통 폭식한 다음 날은 식욕 저하와 죄책감 때문에 첫 끼가 늦어지게 됩니다. 이 때 무방비 상태로 첫끼를 먹게 되면 또 새로운 과다 섭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지은 다이어트

폭식한 다음 날 18시간 공복을 유지하고요 첫 끼 먹기 전까지 2리터의 물을 마시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임하시기 바랍니다. 

행동요령 3. 첫 끼는 샐러드(20분 동안 꼭꼭 씹어먹기)

18시간 공복 후 첫 끼는 탄단지가 골고루 들어간 샐러드로 드셔야 좋다고 합니다. 보통 공복 후 자극적인 음식으로 첫 끼를 먹게 되면 내 식욕 스위치가 다시 켜져서 또 다시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꼭 저염식의 샐러드를 20분 동안 꼭꼭 씹어 천천히 드시기 바랍니다. 

이지은 다이어트

행동요령 4.  고강도 하체 운동

내 몸에 글리코겐이 가득할 때는 폭풍 고강도 운동하기에 적정 상태 입니다. 애매하게 저강도 운동 오래 하면 새로운 식욕을 유발하게되니, 굵고 짧은 고강도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비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큰 근육을 사용하는 하체운동을 하면 훨씬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마무리 정리

1. 공복 유지 18시간이상!
2. 충분한 수분 섭취! 2L 마시기!
3. 첫끼는 샐러드 20분동안 꼭꼭 씹어 먹기
4. 스쿼트 같은 고강도 하체 운동

▼▼아래 관련 영상 참고▼▼

이지은 다이어트

Leave a Comment

갤럭시S24 할인전
설맞이 50%
설 선물 대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