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잘 다녀오겠습니다” 한 명도 빠짐 없이 전원 병역의무 이행 절차 시작하자 안타까움 쏟아지는 이유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이 모두 입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TS, 남은 멤버들도 모두 군대간다

11월 22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멤버 RM, 지민, 뷔, 정국이 병역의무 이행을 위한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입영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르면 올해 안에 일부 멤버가 입대하고 2025년 하반기에 ‘군필돌’ 완전체로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브는 “입대 관련 후속 소식은 추후 정해지는 대로 안내하겠다”며 “RM, 지민, 뷔, 정국이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따뜻한 응원과 변함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만 30세까지 입영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과 제이홉, 슈가는 입영 연기를 취소하고 지난해 12월, 올해 4월, 올해 9월 각각 입대했으며, 진과 제이홉은 육군 현역,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입니다.

진은 내년 6월 12일, 제이홉은 내년 10월 17일 전역한다. 슈가의 전역 예정일은 2025년 6월 21일입니다.

승승장구 중인데 아쉬워

한편, BTS가 전원 병역의무 이행 절차를 시작했다는 소식에 응원이 쏟아지면서도 아쉽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BTS 멤버들이 개별적으로 열심히 활동하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정국은 최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주 연속으로 4곡을 동시 진입시켜 주목받고 있습니다.

11월 21일(현지 시각)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GOLDEN)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핫 100’ 50위에 올라 2주 연속 차트에 들었습니다.

정국이 협업한 더 키드 라로이의 ‘투 머치'(TOO MUCH)도 이 차트 66위, 솔로곡 ‘3D’는 84위, 솔로 데뷔 싱글 ‘세븐'(Seven)은 91위를 각각 기록해 모두 2주 이상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이로써 정국은 전주에 이어 다시 한번 총 4곡으로 이 차트에 이름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6위를 차지했고, ‘글로벌 200’에서는 ‘스탠딩 넥스트 투 유’와 ‘세븐’이 각각 2위·6위에 올랐습니다.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1위, ‘세븐’이 3위, ‘3D’가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정국은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 지난 7월 24일 솔로로 데뷔한 정국의 싱글앨범 ‘Seven’이 메인 싱글차트인 HOT 100의 1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번 주 차트 순위에서는 현재 미국에서 뜨거운 논란이 되고 있는 제이슨 알딘의 ‘Try that in a small town’과 모건 월렌의 ‘Last night’ 등을 제쳤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한편 BTS 지민의 솔로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글로벌 200’ 102위, ‘글로벌'(미국 제외) 62위로 집계됐다. 뷔의 솔로곡 ‘슬로 댄싱'(Slow Dancing)은 ‘글로벌 200’ 180위, ‘글로벌'(미국 제외) 96위였습니다.

군대가서도 미담 쏟아지는 BTS

이미 군 복무를 이행 중인 BTS 멤버들의 미담 또한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BTS 팬 A씨가 남자친구의 이야기를 빌려 조교로 복무 중인 진의 미담을 전했습니다.

작성자 A씨는 “남자친구가 5사단 훈련병이었다”며 “수료식 날 진이 훈련병들 부모님께 달팽이 크림을 한 박스씩 돌렸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진은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입니다.

A씨는 진이 훈련병들에게 간식도 여러 번 사서 전해줬고 한 번도 화내지 않고 교육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얼굴이 정말 작고 화면보다 훨씬 잘생겼으며 등 근육도 멋졌다고 얘기했습니다.

A씨는 “군장이 10㎏ 훨씬 넘어서 엄청 무겁다고 들었는데 훈련병 3명이 열외 되고 진이 군장 3개 목적지까지 다 들고갔다더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다른 누리꾼 B씨도 진의 군 생활 미담을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B씨는 진이 내무반 동기들에게 ‘밥 잘 사주는 예쁜 진’이라고 불린다며 주말마다 사비를 들여 동기들에게 푸드트럭 음식을 사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진은 지난해 12월 입대해 현재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입니다.

Leave a Comment

갤럭시S24 할인전
설맞이 50%
설 선물 대할인